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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APPEA/공지사항

분당 사무실 공사 / 판교 사무실 공사 진행하기

공사중! 2022. 11. 15. 09:30

(출처:5osa.com)

 

오늘은 저희 (주)인테리어디자인 어필에서

 사무실공사를 진행할 때 과정을 설명 드리려해요~

저희가 이렇게 한다고 해서 

모든 인테리어 업체에서 다 이렇게 똑같이 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냥 저희는~~

저희는 이렇게 진행 한답니다.

 

모든 공사의 출발이 그렇듯 의뢰로 부터 공사는 시작됩니다......

 

 

1. 의뢰

사무실 공사는 공사 의뢰로 시작하게 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공사와 관련하여 

저희 (주)인테리어디자인 어필에서 진행한 공사의 의뢰 분포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저와 저희 사무실 지인의 의뢰가 약 40% 가까이 되네요

그리고 기존에 공사를 진행했던 업체에서 다른 공사로 다시 의뢰된 경우가 약 20%~30% 정도,

새로운 신규 업체에서 공사를 의뢰한 경우가 그 나머지를 차지했던 것 같습니다.

신규 클라이언트사의 의뢰가 적었다는 것은

저희 비지니스 활동이 그만큼 활발하지 못했다는 것으로......

 

반성합니다. ㅠㅠ 

 

아무래도 저희 사무실이 성남 분당에 있으니

인근 분당이나 판교에서 사무실 공사를 의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의 주 활동 무대는 아무래도 분당, 판교라 할 수 있습니다.^^~

 

분당은 정자 및 수내, 미금, 야탑등 

주로 전철역 주변의 사무실에서 공사 의뢰가 많은 편이고

야탑동 테크노파크 아파트형 공장쪽에서도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판교는 

당연히 삼평동의 테크노벨리에서 의뢰가 많구요.

그럼 성남에서는요?

 성남은 상대원동의 공단지역, 지금은 지식산업센타라고 부르죠

이 쪽에서의 의뢰도 꽤 많은 편에 속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이들 지역 모두가

다 저희 (주)인테리어디자인 어필의 지근거리라서 

미팅도 그렇고 공사도 그렇고 

저희가 일을 진행하기 아주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죠.

 

성남, 분당, 판교 등에서 사무실 공사 의뢰가 들어오면

미팅 약속을 잡고 나갑니다.~ 

휭~~ 하고

GO~~

 

 

 2. 1차 미팅(현장 설명)

첫 번째 미팅은 주로 현장에서 이루어 집니다.

공사를 진행하게 될 곳에서 만나는 경우가

거의 80%~90% 를 차지할 정도로 현장에서 만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분양을 받은 곳이거나 전에 상주했던 업체가 이사를 나간 경우에는

현장에서 미팅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ㅎ 

비어있는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현장에서 만나는 경우가 있기는 한데

현장을 살펴보거나 둘러보는데 아무래도 눈치가 보이고 약간의 제약도 있으니......ㅎ

 

현장 미팅이 어려운 경우에는

저희가 의뢰한 클라이어트사를 방문하여

이전 계획에 대한 설명과 현장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아주 드문 경우지만 저희 사무실로 방문해 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 미팅시 공사를 의뢰한 업체는 보통 아래의 정보를 저희에게 줍니다.

1. 조직도와 인원 정보

2. 필요로 하는 룸에 대한 정보

3. 의뢰사 업종 및 판매 제품 또는 용역 업무

3. 이사 및 입주 계획

4. LOGO 및 SIGN 파일  

5. 기타 인테리어디자인 계획시 참조할 사항등 

  

- 현장 미팅시 저희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체크합니다.

1. 현장 사진 촬영

2. 현장 실측

3. 전기 및 급,배수설비 시설 점검

4. 냉,난방설비 시설 점검

5. 소방전기 및 소방설비 시설 점검

6. 자재 반출입로 확인

7. 공사 진행과정 및 방향 설명

 

 

3. 인테리어디자인 계획(평면 레이아웃)

사무실에 복귀하여 현장 실측을 통해 파악된 내용으로 원도 도면을 작성하거나

전달받은 도면이 있을 시 이를 편집하여 원도 복원을 진행합니다.

원도 도면에 의뢰사로 부터 전달받은 정보와 현장에서 수집된 정보를 검토하여

클라이언트사에서 이전 할 사무실에 대한 평면 계획을 세웁니다.

평면 계획에 따라 정리된 내용을 원도 도면에 반영하여

인테리어디자인 도면을 완성합니다.

 

완성된 레이아웃 평면도와 함께

각 실 및 각 공간에 대한 특징 그리고 특색에 따라 

비교 설명될 참고 사진을 준비합니다.

평면도와 준비된 사진을 편집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설명할 프리젠테이션 파일로 준비합니다.

 

 

 4. 2차미팅(프리젠테이션)

의뢰한 클라이언트사를 방문하여 

사무실인테리어 공사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업무공간외 구성된 각 실의 공간과 위치, 실의 특색, 

위치된 이유와 공간의 크기등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또한 방문자의 동선 및 내부인의 동선, 중복동선등 

전체적인 동선 계획을 설명합니다.

급배수 및 냉난방등 설비 계획과 관련된 부분도 설명하게 됩니다.

디자인플랜에 대한 전반적인 기본계획을 설명하고.

평면계획이 승인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하죠~

 

그런데... 아뿔사~

평면계획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수정된 내용을 반영한 2차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합니다.~ ㅠㅠ

 

 

5. 입면계획 및 천정계획 그리고 견적서 준비

앞서 프리젠테이션으로 설명된 총 공사예산을 세웁니다.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에서 설명된 공간중

입면 계획이 따로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입면도를 준비합니다.

조명 계획이 표기된 천정도도 준비 합니다.

 

도면에 따라 물량을 파악하고 작업 난이도등을 파악하여

세세하게 그리고 자세하게 정리된 견적서를 작성합니다.

 

이 때 견적서에는 공사 직접 투입되는 비용 외에

인허가 비용 또는 건축주 원인부담금,

관리사무소 납부비용(엘리베이터 사용비, 예치금, 기부금등),

공사차량 출입에 따른 주차비용등은 제외하고 있어 

추후 공사 완료 후 정산하거나 

클라이언트사에서 직접 지원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6. 3차 미팅(입면 및 천정계획 설명, 견적서 제출)

평면계획 이후 추가로 준비된 도면에 대하여 설명하고 

산출된 예산 견적에 대한 내용도 설명합니다. 

 

공사 진행 및 스케줄에 대한 내용도 설명하며

계약서 내용 및 금액 지불 방법, 시기에 대한 안내를 합니다.

 

 

 

7. 계약

계약은 통상 공사착수 15일 전에 진행하게 됩니다.

 

계약서는 견적서외에 공정표와 도면을 첨부하여 준비하며

상호 날인으로 계약됩니다.

 

계약 후 저희 (주)인테리어디자인 어필은 공사 준비에 들어가게 되며

공사 자재, 색체 등 공사에 필요한 샘플을 선정하여

클라이언트사에 전달합니다. 

그리고 공사를 진행 할 작업팀 및 협력업체에

공사일정에 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공정을 전달합니다.

 

공사 금액 지불방법으로는 

계약시 총 공사 금액의 10%를 수령하고

공사 착수시 착수금 30%,

공사 중도금 40%

공사 완료후 20%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저희는 공사 착수 전에 현장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공사에 제반 사항을 안내받고 공사 접수를 진행합니다.

 

 

8. 공사착수

  현장 공용부 또는 현장을 보양한 후 준비된 자재 반입으로 공사는 착수됩니다.

 

 

이상 (주)인테리어디자인어필에서 

사무실 공사를 진행할 때 

진행되는 과정을 설명드렸습니다.

 

일부 가감되는 과정이 있을 수 있겠으나

보통 위의 같은 과정을 거쳐서 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저희 (주)인테리어디자인어필에 사무실 공사를 의뢰 하신다면

무엇보다도 과정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자신합니다.

 

응원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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